오피스디포 MRO | 기업 사무용품 구매대행 법인몰

 

 

 

안녕하세요^^ 기업 MRO 상담 및 미팅을 즐겁게 하고 있는 오피스디포 본사 세일즈 매니저 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사무용품 MRO몰을 검토중인 기업 담당자분께서 어떤 기준으로 검토하고, 선정해야 되는지 10년간의 기업 상담, 미팅을 경험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물론 제가 말씀 드린 내용이 모든 기업에 해당되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처음 MRO몰을 도입하는 기업이라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일반 사무용품몰 VS 사무용품MRO몰

대부분의 사무용품 회사들은 공식몰과 MRO몰 2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오피스디포 같은 경우 네이버에 검색해서 나오는 공식몰과 기업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는 폐쇄몰 ( MRO ) 2개몰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기업 규모 등으로 가입 할수 있는 MRO 업체가 있습니다.

 

담당자분께서 검토하고 있는 몰이 공식몰인지…아니면 검색되지 않는 폐쇄몰인지 MRO업체 담당자에게 꼭 물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사무용품 MRO몰 상품 취급수

전통적인 제조기업, IT기업, 스타트업 등 산업에 따라, 직무에 따라, 연령에 따라 요구하는 상품도 너무나도 다양해졌습니다. 이렇다보니 MRO몰에서 취급해야 되는 상품이 당연히 많아야 합니다. MRO몰 회사의 담당자에게 상품 취급 리스트를 요청하셔서 우리 기업에 필요한 상품이 있는지, 도한 없다면 구매대행, 상품 소싱 등 서비스는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자제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배송을 해주는 회사인지…아니면 중계만 하고 배송은 제조업체, 유통업체에서 다이렉트로 보내주는건지 정확히 알아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상품 가격

MRO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가격은 쿠팡, 네이버 등 인터넷 업체들과 비교 했을때 무조건 100% 싸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MRO몰을 운영하는 회사는 인터넷 업체들이 서비스 하지 못하는 부분 ( 통합 계산서 발행, 후불결제, 무료배송, 총무팀에서 필요한 필수 기능 등 ) 을 제공하여 기업 구매 프로세스 개선과 정산 시간을 단축 해주기 때문에 이런 서비스 비용이 추가가 되어야 합니다.

 

하여 인터넷 업체들보다 더 저렴하게 공급해준다고 하면 한번쯤은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계약 한 이후에 서서히 상품 가격을 올릴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피스디포 MRO 같은 경우 월 구매 금액에 따라서 카테고리 1차 할인,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품목 2차 할인을 통해서 견적을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 담당자분들께서 너무나도 좋아하십니다.

 

오피스디포 비교 견적 사례 보기

https://blog.naver.com/officemro/223320436438

 

 

MRO몰 승인 기능, 부서 예산 관리 기능

직원들의 무분별한 구매 방지를 위해서 승인 기능과 예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MRO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기능이 있는거과 실제 사용하는것은 차이가 있을수 있기에 데모 사이트를 요청하여 승인 기능과 예산 기능을 먼저 테스트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직원부터 관리자까지 몰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됩니다.

 

 

배송 정책

본사, 공장 또는 본사, 지점 통합으로 MRO몰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되는게..수도권 외 지방 배송은 어떻게 해주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중소 사무용품 전문 프랜차이즈 회사 같은 경우 수도권은 무료로 배송을 해주는데, 지방 같은 경우 가맹점 구역이라는 이유로 배송이 원활하게 되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외 익일 배송인지, 배송 비용은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오피스디포 같은 경우 전국 배송 가능하며, 배송비용은 일체 없습니다^^

 

 

관리자는 모든 상품 보이게하고, 직원용 계정은 일부 상품만 보이게 가능?

최근 오피스디포 MRO 를 검토중인 회사의 담당자께서 위 제목처럼 가능한지 물어보았습니다. 즉 관리자는 모든 상품을 구매하는 권한을 부여하고, 직원분들은 회사에서 정한 상품만 노출시켜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은 중요한 부분이 아닐수는 있으나 간혹 기업에서 요구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MRO업체 담당자에게 물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PS. 오피스디포는 가능합니다^^;;)

 

 

물품구매요청서, 견적서, 각부서 주문내역 조회, 거래내역서 출력

MRO몰에서 위 서식들을 다운로드 가능한지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MRO몰 이용시 전화 또는 이메일로 위와 같은 서식을 요청하지 않고, MRO몰 관리자 기능에서 쉽게 다운로드 및 출력이 가능해야 됩니다. 오피스디포 같은 경우 MRO몰에서 다운로드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통합 발행, 부서별 개별 발행

기업 총무팀 담당자분들은 매월말, 매월초 정산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사무용품, 소모품 외 다른 부분들도 정산해야 되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MRO몰을 이용하는 이유중에 정산을 간편하고 빠르게 하기 위함입니다. 오피스디포 MRO 같은 경우 통합 발행, 개별 발행 등 기업에서 요구하는 정산 방식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디 ( 계정 ) 무한 생성

MRO몰을 이용하려는 첫번째 이유가 바로 기업 총무팀 담당자가 대신 구매해주는게 아니라 부서 직원이 주문 요청하면 총무팀 담당자는 구매 승인만 해주서 프로세스 개선을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총무팀 담당자가 부서 아이디를 신속하게 MRO몰에서 생성할수 있어야 하며, 계정 생성수에 제한이 없어야 합니다. 오피스디포 MRO 같은 경우 관리자가 직접 아이디를 제한없이 생성하실수가 있습니다.

 

 

 

MRO몰 회사 선택하실때 위 정보를 바탕으로 선정하시게 되면, 실패하지 않는 업체 선정이 되실것이며 기업의 운영 효율성과 비용절감 2마리 토끼를 잡을수있을것입니다. 이글을 통해 업체 선정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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